본문 바로가기
  • 커뮤니티
  • 블로그
  • 북마크
1인 기업

[1인 기업]1인 기업인의 고달픈 생활

by 빽짱구 2021. 3. 27.

하지도 않고 후회하는 것보다 해보고 나서 후회하자! 그리고 후회하지 않을려면 찾아보고 공부해서 후회가 없게 하자!

평상시 가지고 있는 생각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살면서 후회할 행동들을 많이 한거 같다.

 

 

고민과 집중

그간 준비하고 계획한 일들을 처리하느라 2달간 고민과 집중하는 시간으로 보냈다.

매출을 만들어 보고자 시도 하는 기간이었고, 이론 보다 경험이 필요해서 준비하고 제작하는데 2달정도 걸린거 같다.

 

겉으로 보는것과 실제 경험해보는것이 차이가 있다는것을 다시 한번 느끼게 해주는 기간이었다.

 

매출은 거의 없었지만 경험삼아 판매했던 일회용 마스크는 완판을 했고, 직접 주문을 받고 포장을 해서 택배까지 보내는 경험과 성취감은 재미있기까지 했다. 준비하면서 택배기사님과 일대일 계약도 하게 되서, 업무 시스템과 프로세스는 하나씩 해결이 되가고 있다는것에 만족감을 느끼고 있다.

 

쇼핑몰을 운영한다는것은 사고,파는것만의 단순한 문제가 아닌, 마케팅, 홍보, 상품소싱, 결제, CS, 사이트 오류수정, 택배, 포장등 신경써야할 부분이 정말 많음을 다시 한번 깨달았다. (회사에서는 분업이 되어있지만, 혼자 할려니 이것저것 신경쓸게 많다.)

 

시스템은 구축되었으니, 상품소싱에 좀더 고민이 필요할거 같다.

 

바쁜생활

업체와의 계약.

 

 

2달간 쇼핑몰을 준비하느라 본업을 뒤로 했었는데, 구축 완료 후 새로운 업체와 계약을 하게 되었다.

프로젝트가 완료 될때까지 바쁜 생활은 계속 될듯 싶다.

오전 10시부터 ~ 밤 11시까지 거의 12시간을 프로젝트에만 올인하고 있다.

 

회사 다닐때가 가끔 그리울때가 있다.

오전 9시에 업무를 시작해서 6시에 퇴근하는거에 비하면 일하는 시간이 1.5배는 되는거 같다.

그래도 출,퇴근 시간이 없다보니 피로감이 덜 하다는거에 위안을 삼고 있다.

 

 

관심,노력,꾸준함과 부지런함.

1인 기업에서 중요한 부분이 아닌가 생각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