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기업을 운영한지 벌써 6개월이 지났다.
그동안 계획한 것(www.webmini.net/page/business) 들을 제대로 진행하고 있는가? 가끔 나 자신에게 물어본다.
사회생활을 16년 넘게 하면서 배우고 경험한 것들을 현실에서 혼자 진행하려니 공부해야 할 것도 많고 해야 할 것도 많다.
먼저 계획한 1인 기업 사이트는 오픈을 했고, 두 번째로 준비했던 쇼핑몰도 오픈을 완료했다.
다음은 유튜브와 이모티콘이 남았는데, 상당한 시간이 걸릴 거 같다.
쇼핑몰을 준비하면서 몰랐던 사실도 알게 됐고, 유통과정의 복잡함도 알게 되었다. (아직 공부해야 할 게 많다)
먼저 2~3개월 동안 준비했던 '웹미니 1인 쇼핑'을 소개하고자 한다.
웹미니 1인 쇼핑(http://www.webmini.net/shop)은 1인 기업과 1인 가구들을 위한 쇼핑몰이며, 관련 상품들을 소싱하고 있다.
내가 소비자라고 생각하고 사고싶은 상품이 어떤게 있을까? 고민하면서 소싱을 하다보니, 상품 올리는데 다소 시간이 걸린다.
배운게 사이트 제작이라 쇼핑몰을 직접 제작하면서 쇼핑몰에 대한 이해도는 있었지만, KCP결제 및 에스크로, 서울보증보험 가입, 네이버 페이 연동등 검수하는 기간이 생각보다 오래 걸렸다.
아직 해야할 일도 많고, 공부해야할 부분도 많다.
쇼핑몰을 운영하면서, 준비해야하는 것들과 운영에 대한 노하우를 직접 경험한걸 공유하고자 한다.
이론이 아닌, 실제 경험한 걸 토대로 유튜브 촬영을해야 1인 기업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진정성있는 동기부여가 될것이란 판단이다.
어느정도 매출이 올라와야 하기 때문에 지금 상황에서는 오랜시간이 걸릴거 같다. 실패할 수 도 있지만, 해보고 나서 후회하자는 내 취지대로일단 끝까지 해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