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커뮤니티
  • 블로그
  • 북마크
IT/개발

[개발]웹뷰에서 구글로그인 403에러 OAuth 사용 제한

by 빽짱구 2021. 3. 16.

많은 웹사이트에서 소셜로그인 (구글,페이스북,카카오,네이버,트위터,페이코,애플등) api를 사용중입니다.

편리하고 가입 간소화로 여러 웹사이트를 이용할때 손쉽게 회원가입을 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문제는 앱뷰에서 구글로그인시 403 승인 오류가 발생합니다. (카톡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더보기

승인 오류 403 오류: disallowed_useragent

Google can’t sign you in safely inside this app. You can use Google sign-in by visiting this app’s website in a browser like Safari or Chrome.

 

자세히 알아보기

 

요청 세부정보

access_type=offline response_type=code

.....

 

 

잘되던 구글로그인이 웹뷰에서만 저런 증상이 발생하는데, 관련 문서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developers-kr.googleblog.com/2016/08/modernizing-oauth-interactions-in-native-apps.html

 

더 나은 사용성과 보안을 위해 - 웹뷰에서의 OAuth 사용 제한

ID 팀은, 사용자가 자신의 구글 계정을 이용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쉽고 안전하게 로그인하고, 그리고 달력 또는 연락처 등의 정보를 다른 앱과 공유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developers-kr.googleblog.com

향후 몇 개월 내에 저희는 “웹 뷰”라고 하는 임베디드 브라우저에서 구글에 대한 OAuth 요청을 더 이상 허용하지 않을 것입니다.(예: 안드로이드의 웹뷰 UI 요소, iOS의 UIWebView/WKWebView, Windows 및 OS X의 해당 요소).

2017년 4월 20일에 저희는 가능한 대안이 존재하는 플랫폼 상에서 모든 OAuth 클라이언트에 대해 웹 뷰를 사용하는 OAuth 요청을 차단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다른 관련 문서 : nitr0.tistory.com/321

 

react-native-webview안에서 구글 로그인을 사용하는 방법

한 3일 동안 삽질하다가 드디어 해결했습니다. 다른 분들은 고통받지 않길 바라며... 여기에 해결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환경 react app에서 react-google-login을 사용하는 웹앱을 하나 만들고, 해당

nitr0.tistory.com

devtalk.kakao.com/t/disallowed-useragent/30703/2

 

Kakao DevTalk

카카오 데브톡. 카카오 플랫폼 서비스 관련 질문 및 답변을 올리는 개발자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devtalk.kakao.com

해당 문제점에 대해 해결방법이 있다면 공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