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커뮤니티
  • 블로그
  • 북마크
IT/나스(NAS)

[나스]시놀로지 DSM 7.0업그레이드를 위한 MaraDB 5 마이그레이션하기

by 빽짱구 2021. 7. 22.
반응형

시놀로지 DSM이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https://www.synology.com/ko-kr/DSM70)

 

Synology Incorporated

DiskStation Manager 7.0 간소화된 사용자 환경, 강화된 로그인 보안, 유연한 클라우드 저장소 및 클라우드에서 시스템 모니터링은 더욱 우수하고 빠른 저장소 기술의 결과입니다. DSM 7.0은 전반에 걸쳐

www.synology.com

 

시놀로지 나스를 여러 용도로 사용하겠지만, 웹서버로 운영시 MariaDB 5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10으로 마이그레이션을 한 후 MariaDB 5를 삭제해줘야 DSM 7.0으로 업그레이드를 할수 있습니다.

 

 

마이그레이션 하는 방법은 아래 주소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s://kb.synology.com/ko-kr/DSM/tutorial/How_to_migrate_database_MariaDB5_to_MariaDB10

 

MariaDB 5에서 MariaDB 10으로 데이터베이스를 마이그레이션하는 방법 - Synology 지식 센터

 

kb.synology.com

 

MariaDB 10으로 DB를 옮길때 사용자 추가와 데이터베이스 추가 후에 복원하시면 됩니다.

만약 사용자 추가가 잘안될때는 사용자 DB 비번을 임의생성해서 만들어보세요. 비번 보안이 강화되서 형식에 맞게 입력하지 않을 시 추가가 안됩니다.

 

복원이 끝나고 사이트가 정상적으로 동작하면 MariaDB 5를 삭제해줍니다.

 

제거 후 DSM 7.0 다운로드를 누르면 설치가 시작됩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UI와 기능 모두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설치 후에 기존 프로그램중에서 DSM 7.0가 호환이 안되는게 있으면 패키지 센터에서 삭제 혹은 수리를 해주시면 됩니다.

업그레이드 후 사이트가 열리지 않는다면 phpMyAdmin이나 MariaDB 10 수리를 꼭 해주셔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