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커뮤니티
  • 블로그
  • 북마크
정보

[정보]자동차 근저당 설정해지 방법(삼성카드 기준)

by 빽짱구 2022. 10. 27.

신차 구매시 카드할부로 많이들 구매하실텐데요.

제가 구매할때 삼성카드로 5년 할부를 해서 구매를 했고, 완납을 하니까 자동차 근저당권(저당권) 말소 해지하라는 문자를 받았습니다.

 

차량 구매할때 삼성카드 담당자가 할부금 완납 후에 꼭 저당권 설정해지를 하라고 하신 말을 기억하고는 있었습니다.

 

저당권 말소방법은 문자에 링크를 통해 알수 있듯이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대행사를 통해 해지

2. 직접해지

 

https://www.samsungcard.com/personal/customer-service/efamily/UHPPCC0409M0.jsp

 

자동차 근저당 설정 해지 안내 - 삼성카드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입니다.

www.samsungcard.com

 

직접해지시 대행으로 맡길때보다 1만원 절약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절차가 좀 있어서 귀찮으시면 대행으로 맡기셔도 됩니다.

 

 

직접해지 방법

1. 정부24 (https://www.gov.kr/portal/main) 에서 "자동차 등록원부등본(초본) 발급·열람신청" 으로 검색 후 발급 신청합니다. (무료)

2. 발급받은 서류 인쇄하기를 누르면 pdf 로 저장할수가 있는데, pdf로 저장합니다.

3. 저장한 "자동차 등록원부등본"을 모바일 팩스 or 팩스로 삼성카드에 보냅니다.

4. 삼성카드에 팩스를 보내면 총3개의 서류를 등기로 보내줍니다.

(저당권 말소등록 신청서 1부 / 사용인감계 1부 / 삼성카드 인감증명서 1부) 
5. 받은 등기를 가까운 차량등록사업소에 가서 말소 신청을 합니다.

 

반응형

 

대행업체를 통해 해지하는 방법

1. 대행업체에 전화를 하면 차량소유주 정보를 확인하고, 계좌를 보내줍니다. 보내준 계좌에 입금만 하면 당일날 바로 해지를 해줍니다.

 

저같은 경우는 직접해지를 하기위해 서류준비하고 팩스까지 보냈지만, 삼성카드에서 보내주는 서류를 받고, 다시 차량등록사업소까지 가야하는 번거로움때문에 1만원 손해보더라도 대행업체에 맡겼습니다. 시간도 돈이니깐요 ㅎ

 

할부금을 완납하셨다면 다른 불이익이 없게 꼭 근저당 해지를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