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커뮤니티
  • 블로그
  • 북마크
Front-end/Javascript

[Javascript]자바스크립트 날짜 시간 정보를 가져오는 함수

by 빽짱구 2023. 6. 1.

자바스크립트에서는 Date 객체를 사용하여 날짜와 시간 정보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Date 객체를 생성하고 해당 객체의 메서드를 사용하여 다양한 날짜와 시간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현재 날짜와 시간 가져오기

const currentDate = new Date();
console.log(currentDate); // 예: Sun May 31 2023 10:30:00 GMT+0900 (Korea Standard Time)

 

위의 코드에서 currentDate 변수에 현재 날짜와 시간 정보가 담긴 Date 객체가 생성됩니다. 해당 객체를 출력하면 현재 날짜와 시간이 표시됩니다.

 

연도 가져오기

const currentYear = currentDate.getFullYear();
console.log(currentYear); // 예: 2023

 

위의 코드에서 getFullYear() 메서드를 사용하여 currentDate에서 연도 정보를 가져옵니다.

 

월 가져오기 (0부터 시작하는 인덱스로 표시됨)

const currentMonth = currentDate.getMonth();
console.log(currentMonth); // 예: 4 (5월을 나타냄)

 

위의 코드에서 getMonth() 메서드를 사용하여 currentDate에서 월 정보를 가져옵니다. 반환되는 값은 0부터 시작하는 인덱스로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0은 1월을 나타냅니다.

 

일 가져오기

const currentDay = currentDate.getDate();
console.log(currentDay); // 예: 31

 

위의 코드에서 getDate() 메서드를 사용하여 currentDate에서 일 정보를 가져옵니다.

 

시간 가져오기

const currentHour = currentDate.getHours();
console.log(currentHour); // 예: 10

 

위의 코드에서 getHours() 메서드를 사용하여 currentDate에서 시간 정보를 가져옵니다.

 

위의 예시들은 Date 객체의 일부 메서드를 보여준 것이며, 더 많은 메서드와 옵션을 사용하여 다양한 날짜와 시간 정보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자바스크립트의 Date 객체에 대한 공식 문서를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