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광고단위를 알아야 블로그 or 사이트에 맞게 적합한 광고를 게재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종류
구글 애드센스 광고단위는 크게 6가지입니다.
(디스플레이 광고, 인피드 광고,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일치하는 콘텐츠, 검색엔진, 링크 광고)
광고에 따라 세부적인 설정(사이즈, 색상등)이 가능하며 반응형(pc, mobile)에 따라 광고 사이즈가 유동적으로 변하게 됩니다.
여러 광고단위중에서 '디스플레이 광고'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스플레이 광고'는 여러 광고업체에서 거의 통용되는 명칭입니다.
디스플레이 광고(Display AD)란?
"이미지나 동영상과 같은 시각적인 요소를 이용하여 제품 또는 서비스를 광고하는 프로세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미지나 동영상으로 광고가 노출하다보니 눈에 잘 띄는 장점이 있습니다.
광고 생성 및 설정
구글 애드센스에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좌측에 '광고'를 클릭 후 '광고단위'에서 '디스플레이 광고'를 선택합니다.
광고 단위 이름 지정 = 보고서를 볼때 어느 배너에서 수익이 발생했는지 이름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광고형태 = 사각형,수평형,수직형으로 제공이 되며, 말 그대로 사각형으로 보여줄 건지, 수평으로 넓게 보여줄 건지, 수직형태로 길게 보이는지에 대한 설정입니다.
광고 크기 = 반응형,고정
반응형은 해상도에 따라서 광고사이트가 자동으로 변하게 되며, 고정은 지정한 사이즈로 광고가 노출되게 됩니다.
반응형으로 제작된 블로그나 사이트에서는 반응형이 적합할 테고, 고정은 너비와 높이를 입력하면 해당 크기로 광고가 노출됩니다.
광고 크기는 상황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9183362?hl=ko&visit_id=637443913713653093-3455532238&rd=1)
적용하기
만들어진 광고는 아래와 같이 생성이 되며, 해당코드는 '<>' 표시를 누르시면 됩니다.
해당코드를 복사 후 블로그나 사이트 원하는 위치(광고가 노출될 위치)에 넣으시면 됩니다.
광고는 바로 노출이 안될 수 있으며, 계속 노출이 되지 않을 경우는 구글 애드센스 기본 코드를 삽입했는지 확인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