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커뮤니티
  • 블로그
  • 북마크
이야기/잡담

[잡담]FPS 게임 CJ 써든어택의 게임등급은?

by 빽짱구 2007. 3. 3.

넷마블에서 서비스 되는 써든어택의 게임등급의 진실은 과연 무엇일까?



등급이 18세 미만 청소년 이용불가? (이건모야 ㅋㅋ 절반이 청소년이구만..)

게임을 하다 보면 피튀기는 장면과 18세 미만인 게임유저도 상당하다.
15세이상과 18세이상으로 등급을 분리해서 피가 튀고 안튀기는걸로 분류를 한모양이다.
물론 그부분은 따로 설정할수도 있다.

15세 이상가 '서든어택' 14세 이하도 즐겨

최근 PC방 커뮤니티로 잘 알려진 아이카페에서 FPS 온라인게임 서든어택에 대해 강력하게 제재해야 한다는 의지를 표명하였다.

원인은 한 일반인이 국가청소년위원회(이하 국청위)에 서든어택을
주로 즐기는 층이 청소년임에도 불구하고 ‘피’가 튀거나 해서 문제가 있다는 내용으로 제보를 했고, 국청위에서는 이 내용에 대해 피가 튀는‘서든어택’이 서비스 되고 있는 PC방을 제재하겠다는 의견을 밝힌 것이다.

커뮤니티의 많은 PC방 사장들은 제품을 서비스 하는 CJ인터넷에 대한 제재가 아니라 PC방을 제재하겠다는 국청위의 답변에 발끈하게 된 것이다.

PC방 사장들의 주장은 이렇다. 서든어택이라는 게임을 할 수 없는 청소년(14세 이하)까지 게임을 하게 한다는 것은 CJ인터넷의 관리 부제이지 PC방의 문제는 아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원천적인 관리소홀을추궁하기 보다는 그것을 서비스하는 PC방에 대해 책임을 묻겠다는 것은 앞뒤가 맞지 않는다라는 것이다.

지금 현재 서든어택은 15세이상 및 18세 이상으로 서비스 되고 있으며 15이상가인 스페셜포스와는 달리 서든어택 18세 이상 버전에서는 하얀색으로 처리되는 것이 아니라 ‘피’가 튀는 모습이 나타난다.

서든어택은 지난 2005년 6월 17일 15세 이상가 판정을 받았으며, 7월22일 18세 이상가 버전에 대한 심의도 받았다. 하지만 전체 이용가 판정을 받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14세 미만의 회원 가입을 받고 있다(부모 동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