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커뮤니티
  • 블로그
  • 북마크
이야기/도서

[도서]임태훈의 '스쿠터로 꿈꾸는 자유'

by 빽짱구 2008. 10. 20.

임태훈의 '스쿠터로 꿈꾸는 자유'

 제가 임태훈이란 사람을 알게된게 2007년 3월1일에 포스팅한 'css 마스터 전략' 댓글과 방명록 첫글을 남겼기 때문이었습니다.
보통 자신의 글에 댓글을 달면 궁금해서 그사람 사이트를 방문하게 됩니다.

저역시 마찬가지 였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는 임태훈이란 분은 나이는 비록 25살에 불가하지만, 정말 대단한 꿈과 노력을 가지고 있는 대한민국의 청년이었습니다. 나이는 많지 않지만 배울게 많은 분같았습니다.

그건 바로 그분의 프로필을 읽고 난 순간부터였습니다.

http://ssing.net 로 가보시면 확인을 하실수 있습니다. 주소를 포워딩 한거 같습니다.

먼저 이분에 대해 알고 싶으시면 프로필을 읽어보시는게 좋겠군요.

가끔 사는게 재미없고, 좌절하거나 할때 임태훈님의 블로그를 들어가곤했는데, 엄청난 힘이 되어주는거 같습니다. 몇일전에 들어가보았더니, 임태훈님의 여행기를 담은 소중한 책이 출간 된것이었습니다.

 

퇴근하자마자 동네 서점에 들렀는데, 유명한 서점도 아님에도 불구하고 1분도 안되서 책을 찾게 되었습니다.

어쩌면 표지에 실린 사진이 제눈에 너무나도 익숙해서 였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책의 크기는 작은편이고, 사진이 같이 있어서 그상황을 이해하기도 편했습니다. 물론 태훈님의 특유의 재미난 글솜씨로 재미있게 읽은거 같습니다.

 

평소에 책을 많이 읽는 편이 아닌데도 2시간도 안되서 다읽었다는것은 그만큼 책에 대한 내용이 와닿아서 였을수도 있겠습니다.

사실 글이 많지 않은 이유일수도 있겠군요.^^;

혼자 여행을 즐기는 임태훈님은 사진찍는걸 좋아하는데, 한가지 궁금한게 달리는 오토바이를 어떻게 사진으로 담았냐는것입니다.

이부분이 아직도 궁금합니다.

 

위에서 프로필을 읽으셨으면, 어느정도 임태훈이란 사람이 왜 대단한지 알게될것입니다.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은 많습니다. 스트레스 풀러 놀러간것이냐, 아님 이것저것 배울려고 간것이냐, 내 자아를 찾기위한 여행이냐... 물론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이분은 이런 부분에서 남들과 달랐고, 차로 달려도 힘든 거리를 CT100 을 타고 그추운 겨울에 전국일주를 했다는 자체도 대단할수 밖에 없습니다.

 

위 책에서 소개하는건 바이크를 타고 국내여행을 하면서 느낀점과 여행기를 사진과 글로 남긴것입니다.

비록 한사람의 일기 형식이지만, 그안에는 내자신을 돌아볼수 있는 내용들이 내포되어있습니다.

 

오른쪽에 있는 사진이 문제의 궁금한 사진입니다. 어떻게 혼자서 달리는 모습을 찍었는지, 저도 사진을 좋아하지만 아직도 궁급합니다.

 

저는 저사진을 바라보고 있노라면, 미소가 절로 나옵니다. 저도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저한장의 사진속에는 수많은 것들을 보여주니깐요..

자유, 추위,추억, 행복, 승리 등등..

 

25살나이면 멋부리기 좋아하고, 어떻게 하면 여자 한번 만들어볼까 하는 생각들을 가질수도있는데, 저나이에 꿈을 찾기위해 추운겨울에 혼자 여행을 즐긴다는것은 나이를 떠나 우리가 보고 배워야 하는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가난, 이혼, 상처를 이겨내고 당당하게 자신을 만들어가는 모습!

 

이제는 책도 출간하고 어느덧 여러 사람들한테 존경 받을 만한 인물로 당당히 나섰습니다.

 

"나는 할수있다!"

특이할수도 있는 성격과 행동~

하지만 여행을 즐기고, 삶을 즐길줄 아는 청년!

 

항상 긍정적인 마인드로 사회와 당당히 맞서는 임태훈님께 화이팅을 보냅니다.

 

여행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추천해 주고 싶은 도서입니다. 이책을 통해 다시한번 자기자신을 돌아볼수 있는 좋은 기회를 잡으시기 바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