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커뮤니티
  • 블로그
  • 북마크
이야기/잡담

[잡담]웹미니 Analytics

by 빽짱구 2010. 11. 19.
웹미니 Analytics
사이트 관리하면서 사용자 심층분석을 하기 위해 Google Analytics, Daum inside, Naver Analytics를 주로 이용한다.

언제부터인지 신디케이션[syndication] 모듈로 인해 네이버에서 유입되는 방문자가 많이 증가했다.
요즘 한창 포털에서 소셜검색서비스를 제공중인데, 소셜검색 역시 유입되는양을 절대 무시못한다.
글올린지 불과 몇십초도 안되서 피드를 긁어가는거 같았다..
기업체들은 소셜검색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보다 좋은 홍보효과를 거두리라 생각이 든다.

그럼 Naver Analytics웹미니 방문자에 대해 잠깐 살펴보기로 하자!

개인적으로 자주보는부분이 어디로 부터 유입되었는가? 이다.


위에서 보시는바와 같이 네이버가 76.04%로 다른 포털들에 비해 유입양이 압도적임을 알수있다.
물론 신디케이션이 많은 영향을 줬을거란 생각이 든다.
테스트결과 신디케이션을 이용하면 짧은시간에 올린글이 검색되는걸 확인할 수 있었다.

유입검색어 또한 글을 올릴때 잘선정해야한다.
결론적으로 검색어에 잘걸려야 하기때문에 제목 또한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다음 유심이 보는곳이 방문자 체류시간이다.


안타깝게도 30초이하 방문자가 83%가 된다.
이또한 사용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얻기위해 포털에서 검색을 하고, 필요한 정보만 얻고 가는 형태이기 때문이다.
31초~60초정도 체류한 방문자는 글을 하나 봤는데, 재밌네? 라고 생각해서 어떤사이트인가 둘러보는정도라고 생각이 든다. 물론 저 4%안에는 고정회원들도 포함될수있다.

방문자 체류시간과 비례하는부분이 방문경로깊이 이다.


위에서 보듯이 30초 사용자가 많다보니 1페이지를 읽는 수준에 불과하다.
11~15페이지 보는 사용자도 있어서 다행이다..^^; (어떤사이트 일까? 하고 페이지만 넘기는 사용자일까?)

기업체에서 위에 통계를 봤을때 어디에 광고를 많이 하게될까?
두서없이 글을 적고, 정확한 통계는 아니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