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에서 김포까지.. 드뎌 6년여만에 인천공항과 김포공항에 공항철도가 2007년 3월 23일 개통했다.
공항철도 열차는 일반형과 직통형의 두 종류로 나뉜다. 이날 기자가 탄 열차는 일반형으로 12분마다 운행하고 역마다 멈춰 선다. 직통형은 정차역이 없다. 배차 간격은 1시간이다. 총 소요시간은 일반형이 33분, 직통형이 28분이다. 요금은 전 구간을 기준으로 일반형 3100원, 직통형 7900원이 될 예정이다.
공항철도 열차는 일반형과 직통형의 두 종류로 나뉜다. 이날 기자가 탄 열차는 일반형으로 12분마다 운행하고 역마다 멈춰 선다. 직통형은 정차역이 없다. 배차 간격은 1시간이다. 총 소요시간은 일반형이 33분, 직통형이 28분이다. 요금은 전 구간을 기준으로 일반형 3100원, 직통형 7900원이 될 예정이다.
최고시속 110㎞인 이 열차는 역 정차시간을 포함한 평균속도 70㎞로 도심전철의 30㎞보다 배 이상 빠르다.
또한 고속철도처럼 레일 길이가 200미터에 달하는 장대레일을 사용해 진동을 주이고 승차감을 향상시켰다.
김포공항에서 서울역을 잇는 2단계 구간은 2010년 개통 예정이다.
이제는 공항을 손쉽게 가게 됐구나.~
공항철도는 일반 열차의 2배 이상 속도를 내며, 공항리무진 버스보다 빠른 편이라고 하네요.
이제는 공항을 공항철도 타고 갑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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