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동계곡 너래바우
날은 덥고 놀러가고는 싶은데, 주말이라 차는 막힐거 같고.. 서울에서 가까운 괜찮은 계곡은 없을까?
이런 고민들 하실거라 봅니다. ㅎㅎ
1박2일 코스보다는 당일 추천지로 수동계곡 너래바우라는 곳을 소개합니다. (직접가보니 나쁘진 않았습니다.)
주소 : 경기도 남양주시 수동면 수산리 589
멀지도 않고, 아이들데리고 바람쐬기에는 정말 좋은거 같습니다.
사람이 몰리는걸 감안해서 미리 음식예약을 하셔도 되며, 한가한 날에는 당일치기로 점심먹기전쯤 도착으로 다녀올만 합니다.
닭백숙,닭도리탕,감자전,매운탕,영양탕(?) 등 음식은 정말 맛있습니다. (영양탕은 꼭 예약을..)
다만 가격이 55,000원정도... 물론 여기에는 자리값도 포함이 되겠지요~ 이것저것 따지면 비싼편도 아닌거 같습니다.
입구로 들어가 볼까요?
사진에는 없지만, 입구앞에 길가옆이 주차할수있는공간인데, 몇대주차를 못합니다. 그래서 차도 가장자리에 붙혀서 주차해논 사람도 많습니다. 운전해보신 분들이라면 요런주차 한번씩은 해봤잖아요? (도심지에서는 견인됩니다. ㅎㅎ)
입구에서 아래 내려가는곳이 있고, 인원수를 알려주면 방갈로로 안내를 해줍니다. 그리고 뭐~ 음식을 시키면 되겠죠?
바로 앞이 계곡이라 음식을 먹으면서 아이들이 잘놀고있나 살펴볼수도 있고, 테이블이 있지만 잠깐 옆으로 누워서 눈을 붙힐수도 있습니다.
역시 계곡이라 물이 깨끗합니다. 너래바우 앞쪽은 그다지 깊은곳이 없습니다. 아이들이 들어가도 무릎정도 오는거 같습니다. (전날 비가오면 좀 달라지긴 하겠네요)
매운탕과 닭백숙!
사실 이곳에 오면 닭백숙에 막걸리/동동주가 최고죠 시원하고 ㅎㅎ
마지막은 닭죽으로 마무리하시면됩니다. 음식이 남으면 포장도 해주니, 남으면 꼭 포장해달라고 하세요. 집에가면 포장안할걸 후회할겁니다. ㅎ
당일치기면 가평보다는 수동계곡을 추천합니다.
물이 정말 깨끗하죠? 보시는것처럼 아이들이 놀기에 적합합니다.
유아용 튜브를 가져와서 태워도 좋아할거 같습니다. 위쪽에는 무릎까지 오는곳이 있습니다.
사진에서 왼쪽에 헝겁(?)으로 감싸져있는것이 찹쌀입니다. (다드시고 닭죽 해드시면됩니다.)
기저귀를 벗기고 ㅋㅋ 아이가 좋아하는걸 보니 기분이좋네요.
아이들이 마냥 좋아한다고 입술이 퍼레질때까지 두시면 감기드니 조심하시길...
닭이 제법큽니다. ㅎㅎ
닭다리 하나로 둘 찍기? ㅋㅋ
매운탕은 아이들이 매워서 못먹으니, 어른둘이 닭백숙 하나시켜도 양이 많다보니 남습니다.
당일치기 여행지로 남양주에 위치한 수동계곡 추천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