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커뮤니티
  • 블로그
  • 북마크
이야기/리뷰

[리뷰]로지텍 무선 레이저 마우스 M705 추천

by 빽짱구 2015. 4. 17.

IT업종에서 일을 하면서 키보드 사용할일도 많고, 마우스를 수차례 교체한거 같습니다.

회사에서 제공하는걸 사용하다가 언젠가 부터 개인적으로 구매해서 사용한거 같네요.


키보드는 기계식으로 사용하고 있지만, 고장없이 1년을 넘게 함께한 마우스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개인적으로 마우스는 로지텍 제품을 주로 사용해왔는데, 그중에 M705가 가장 무난하고 실무하기에 편했습니다.


벌크제품은 3만원선이며, 정품은 5만원선인거 같네요. 구매한지 오래되서 기억이 가물가물...


국민마우스


바로 요놈입니다. 같은 회사에서 이제품을 사용하는 분들을 많이 봤습니다.

국민마우스라 불리울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손이 남자치고 큰편은 아닌데, 저에게는 크기가 적당했습니다. 여성분들이 사용해도 무난할거 같습니다.

무엇보다도 그립감이 괜찮습니다.


그리고 인터넷을 하기에 편리하게 좌측에 앞,뒤버튼이 있습니다. 아주 유용합니다.

앞,뒤버튼 아래에 사이트키라는게 있는데, 윈도우상의 모든창을 띄어주는 기능이 실행됩니다.


소프트웨어는 이곳에서 다운받으시면됩니다.

http://support.logitech.com/ko_kr/product/marathon-mouse-m705#download


참고로 본제품은 오른손 잡이용으로 만들어졌습니다. (혹시나 왼손으로 마우스 사용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초고속 스크롤링


상단에 버튼은 휠을 돌릴때 스크롤링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자세한 탐색이 가능하도록 톱니바퀴처럼 걸리는 느낌을 주며, 반대로 클릭할 경우 초고속을 위한 프리스핀 모드로 스크롤링을 빠르게 할수 있습니다.

또한 휠을 좌우로 할시 가로스크롤도 할수 있습니다.



무게는 건전지를 창착했을때 어느정도의 무게감이 있습니다.

사실 여러 마우스를 사용하면서 작업하기에는 무게가 있는게 더 좋다는 판단입니다. (개개인마다 차이는 있겠죠?)


배터리 수명

손가락 건전지 2개가 들어가는데, off를 하지 않은상태로 사용해도 지금 6개월을 넘게 사용하고 있는거 같군요.

아직도 배터리 수명이 남아있습니다.

제품설명에는 3년정도 사용한다고 설명하고 있네요.



on/off 스위치가 있어서 사용하지 않을시 off로 하면 배터리 수명을 늘릴 수도 있습니다.



AA 손가락 건전지 두개가 들어갑니다.



무선 레이저 마우스이다 보니 usb 수신기를 꽂아야합니다. 확실한건 블루투스 마우스보다 usb수신기로 동작하는 마우스가 끊김없이 사용하기에 무리가 없습니다.


여러 평들을 보면 비추하는 분들도 있지만, 1년넘게 평일에 풀로 사용해본 저로서는 만족하고 있습니다.

무선 레이저 마우스를 구매하기 위해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으면, 로지텍 M705를 추천해주고 싶네요~


참고로 저는 로지텍과 아무런 관련이 없는 일반 사용자일뿐이며, 제가 직접 사용해보고 작성하는 경험 포스팅이오니, 선택은 본인이 하시길 바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