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커뮤니티
  • 블로그
  • 북마크
IT/애플(Apple)

[리뷰]아이패드 프로 4세대 악세서리 추천

by 빽짱구 2020. 9. 1.

휴대용 제품이 고가일수록 제품을 보호하기 위한 케이스나 보호필름은 필수 아이템이 되버렸습니다.
이제는 보호를 떠나 그 기능면이나 디자인면에서도 차별화를 둬야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거 같습니다.

제가 아이패드 프로 4세대를 구입하면서 구매한 악세서리 입니다.
아이패드 매직키보드와 애플펜슬은 악세서리로 보기에는 다소 가격대가 있어서 아이패드 하나의 구성품으로 보고 그에 맞는 악세서리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첫째는 종이질감 필름입니다.

드로잉과 그림그리는 목적이라 종이질감 필름을 선택했습니다.
매우 만족하며 사용중입니다.

두번째는 애플펜슬 2세대 펜슬 팁 커버입니다.

팁 커버에서도 고마찰과 저마찰이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보호필름이 종이질감 필름이기때문에 저마찰로 선택했습니다. (강화유리는 고마찰)

애플펜슬 펜촉은 사용하다보면 마찰로 인해 마모가 됩니다.
펜촉 느낌을 그대로 살리고 싶다면 구지 구매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펜촉이 마모되면 정품으로 교체하셔도 됩니다. (다만 가격이 좀 쌤)
종이질감 필름은 마찰력으로 펜촉 마모도가 빠른편이어서 팁커버 구매한 이유도 있습니다.

팁 커버를 끼운 후 필기감은 안끼웠을때 보다 다소 떨어지긴 합니다. 하지만 화면에 닿을때 툭툭 치는 느낌은 덜하긴 합니다.

세번째로는 애플펜슬 스킨입니다.

연필 느낌을 살리고자 클래식 타입의 스킨을 선택했구요.
총 4개의 스킨이 들어있습니다.

부착이 어렵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신데 저는 설명서데로 해서인지 실패없이 한번에 부착했습니다.


가격이 좀 비싸다고 하는데, 일반 스티커 재질은 아니며, 고급스러운 재질입니다.

참고하셔서 구매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