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드라이브, 아이클라우드, 네이버 드라이브, one 드라이브등 어려 업체에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중이며,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만 연결되어있다면, 파일을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의 장점이 많다 보니, 여러 기업체에서는 기본적으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용량 추가시 금액을 추가해야하기 때문에 나스를 이용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물론 초기 비용은 많이 들겠지만요.)
시놀로지에서도 '시놀로지 드라이브'를 패키지로 제공합니다. 아주 막강하죠^^
Synology Drive Server
먼저 나스에 접속 후 패키지 센터에서 synology drive Server를 설치를 합니다.
시놀로지 드라이브는 휴대폰, 모바일, pc, 웹, 태블릿에서 모두 지원을 하기 때문에 나스와 연동 후 다른 업체 드라이브와 마찬가지로 양방향 동기화도 가능합니다. 시놀로지 드라이브의 장점이 용량을 크게 신경쓸필요 없고, 내 맘데로 만지작 할수 있다는게 아닐까 싶어요.
일단 시놀로지 드라이브는 이렇게 설치하시면 되고, PC와 동기화 하는 방법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PC버전 설치하기
PC버전을 설치를 위해 웹페이지에서 드라이브 주소로 접근을 하시면, 우측 하단에 PC버전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설치는 안내에 따라 해주시면 되고, 저 같은 경우는 맥환경이라 맥을 기준으로 보자면 상단에 아래와 같이 표시가 됩니다.
그리고 설치시 지정했던 폴더를 통해 동기화를 할수 있습니다.
만약 경로를 변경하고자 한다면 '설정'에서 수정할 수 있습니다.
동기화 방법은 설치시 지정해논 폴더에 파일을 위치시키면 자동으로 동기화가 됩니다.
팀으로 공유도 가능하며, 백업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외부로도 파일 공유가 가능하니, 아주 막강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여러 환경에서 앱을 제공하기 때문에 구글 드라이브에도 뒤쳐지지 않는다는 겁니다.
시놀로지 나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꼭 필수 패키지로 '시놀로지 드라이브'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