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잡담

[잡담]재테크 어떻게들 준비하시나요?

by 빽짱구 2020. 9. 13.
반응형

아마도 재테크 할려는 목적은 결국엔 자산을 불리는데 그 목적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따지고 보면 10대도 갖고 싶은 물건을 사기위해 용돈을 모으기 위한 재테크를 하는 것이고, 20대는 독립을 하고자 월세 비용을 모을수도 있고, 30~40대는 집을 마련하기 위해 재테크를 하는 목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저도 재테크에 관심이 많아서, 적금을 부을때도 있고 나에게 맞는 보험을 신청하는 등 좀더 나은 삶을 살기위해 관심있게 도움이 될만한 글이나 영상을 찾아보는 편입니다.

물론 제 경험속에서 찾아낸 방법도 있겠지만, 전문가의 상담이 나만의 재테크를 찾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던건 기정사실 입니다.

예전 회사에서 재테크 관련 강의를 들은적이 있었습니다.
강사님의 말씀에 결론은 '최고의 재테크는 아껴쓰는것이다.' 라고 말씀을 하시더군요.


그후 15년의 세월이 흘러 제 자신을 돌아봤을때 결국 쓰는것도 돈버는거와 같은 말인거 같습니다.
10만원짜리를 사면, 10만원의 돈이 나가지만 안쓰면 10만원을 버는 셈이니깐요.
필요할때 써야겠지만, 구지 필요가 없다면 안쓰는 방법도 돈을 번다는 말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내용 출처 : 제태크 어때

앞서 말했듯이 재테크를 하기 위해선 목적이 있어야하며, 그 목적에 따른 방법 또한 여러가지일 것입니다.
노후를 위한 재테크, 집을 사기위한 40대들의 재테크 포트폴리오, 종자돈을 위한 재테크등 나이때와 본인에 상황에 맞는 재테크가 있을 것입니다.

돈을 모으는것도 힘들지만, 힘들게 모은돈을 유지하는것은 더욱더 힘듭니다.
어느 분의 말을 인용하자면, '돈을 모으기 위해 아무것도 하지 않는게 제일 바보짓'이라고 하더군요.

살면서 한번쯤은 자기 자산을 위해 고민해 보고 상담받아 보는것도 나쁘지 않을거 같습니다.

[나에게 맞는 재테크 찾아보기]



728x90
반응형

댓글0[댓글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