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커뮤니티
  • 블로그
  • 북마크
블로그 운영/블로그 운영팁

[블로그 운영팁]구글 애드센스 삽입 시 height: auto !important 강제로 적용되는 이유

by 빽짱구 2023. 5. 19.

블로그 or 사이트에 스크립트를 따로 처리를 한 적이 없는데 div나 감싸고 있는 block영역에 강제로 style="height: auto !important"가 적용이 된 걸 보았을 것이다.

 

소스 코드
구글 애드센스 자동 height 삽입된 스크린샷

 

그 이유는 구글 애드센스 삽입 시 광고에서 자동으로 style을 주기 때문이다.

 

왜? 이런 현상이 있는 것일까?

Google AdSense 광고 div에 height:auto !important가 강제로 적용되는 문제는 일반적으로 광고 크기 최적화 설정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이 설정은 광고가 항상 웹 페이지의 내용에 맞게 크기를 조정되도록 하며, 이는 광고 div의 높이를 자동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광고 크기 최적화 설정을 끄십시오. 이렇게 하려면 AdSense 관리자 계정으로 이동하여 '광고 단위' 탭을 클릭합니다. 광고 단위를 선택한 다음 '광고 단위 설정' 섹션에서 '광고 크기 최적화' 옵션을 선택 취소합니다. 광고 크기 최적화 설정을 끄면 광고가 더 이상 웹 페이지의 내용에 맞게 크기를 조정되지 않습니다. 즉, 광고 div의 높이를 수동으로 지정해야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자동 광고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기

 

구글 애드센스 자동광고로 인해 영역에 height: auto !important 가 강제로 삽입되는 이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