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분야에서 일하든 전문도서들이 있습니다.
웹퍼블리셔로 일하면서 구매한 도서들인데, 아마 같은일은 하시는분들이라면 대부분 가지고 있는 책들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참고로 제가 책을 많이 보질 않아서 책들이 상당히 깨끗합니다. ㅋㅋ
그럼 어떠한 도서들이 있는지 살펴봅시다.
웹퍼블리셔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녹색,주황,파랑색 책들..
'CSS 마스터 전략'은 다른분을 잠시 빌려줘서 사진을 못찍었습니다.^^;
2007년초에 구매한거 같은데, 정말 많은 도움을 받은거 같습니다.
'실용예제로 배우는 웹 표준' (색이 변질됐습니다.)
'웹 2.0을 이끄는 방탄웹' 화장실에서 납뒀더니, 물이 튀었습니다.
'제프리 젤드만의 웹표준 가이드' 구매한지는 오래됐지만, 전부 읽지는 못했네요.
'웹디자인 2.0 고급 CSS'
'웹표준 교과서' 이책 또한 필독서라고 생각합니다.
구매한지 하루밖에 되지 않은 'CSS 완벽가이드'
위에 도서들은 개인적으로 웹퍼블리셔라면 꼭 읽었으면 하는 책들이구요.
아래 도서들은 꼭은 아니더라도, 웹퍼블리셔에 역량을 키우기에 도움이 되는 책들 입니다.
물론 여러 훌륭한 책들이 있겠지만, 제가 가지고 있는 책들을 나열해 보았습니다.
웹표준의 날때 받은 책인데, 웹 접근성에 관련된 내용입니다. (웹접근성이라면 웹퍼블리셔가 당연히 알고 넘어가야겠죠) - 구매한 도서가 아니라 아래쪽에 나열했습니다.
'DOM 스크립트' 아직 스크립트쪽에 약한 웹퍼블리셔들이 많습니다. 앞으로 스크립트는 알아야 한다고 생각하기에 올려보았습니다. 웹개발자에서 퍼블리셔로 전향한 분들은 쉽게 다가올수도 있겠지만, 웹디자이너에서 웹퍼블리셔로 근무하시는 분들에게는 어렵게 다가오긴 합니다. 저역시 그렇구요.. -.-
'드림위버8' 구매한지는 꽤 된거 같은데, 드림위버보다 에디트플러스를 주로 사용하기 때문인지 사실 많이 보진 않습니다. 그냥 드림위버의 기능을 자세히 알고 싶어서 구매했습니다. (사용하는 기능만 사용해서리...^^;) 개인적으로 드림위버가 굉장히 좋은툴이라고 생각은 하고있습니다.
역시나 Ajax 도 욕심이 나서 꽤오래전에 구매하긴 했지만, 몇페이지 못넘겨봤습니다. 저한테는 굉장히 어려웠습니다.
웹에 트랜드를 알아야합니다. '웹 패러다임을 바꾸는 위젯' 위자드웍스에서 보내준 도서입니다.
아직 다읽지는 못했는데, 제가 가지고 있는 웹퍼블리셔 관련 도서들을 올려봤습니다.
그밖에 추천할만한 도서가 있으면, 추천해주세요.^^
추가
포스팅한지가 꽤 오래됐는데, 아직도 검색을 통해 많이 유입이되서 거의 4년전에 쓴글 같네요.
그밖에 모바일 관련 도서나 반응형웹 관련 도서들도 보셔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