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도 블로그를 운영한지 꽤나 오래 된거 같다. 요새는 블로그로 직업삼는 사람들도 꽤나 있다.
좋은글과 정보를 제공하고, 수익을 올리는 구조도 악용만 안한다면 나쁜거 같진 않다.
블로그를 운영해본 사람은 공감하겠지만, 어떠한 글을 포스팅할때는 적지 않은 시간이 걸린다.
예를 들어 노트북 개봉 리뷰를 하더라도 택배를 받고, 박스를 뜯으면서 사진을 찍고, 느낀점을 쓰고, 사진도 편집 하고...
정말 글하나 올리는데도 몇시간이 걸리는 경우도 종종 발생한다.
회사는 광고를 통해 수익을 내고, 블로거는 광고를 게시해주고 돈을 버는...
하나의 제품을 노골적으로 좋지도 않은데 좋다고 홍보하는것은 문제가 될수 있지만, 좋은점과 나쁜점을 비교해가며 포스팅을 한다면 글을 읽는 사람에게는 필요로 하는 좋은정보가 아닐까? (나역시도 여러블로그에 리뷰를 보고 구매결정하는데 도움을 얻는다.)
글을 읽는 분들이 좋고 나쁜건 스스로가 판단하겠지만, 어떻게 보면 블로그에 게시된 글또한 운영자의 생각과 느낌데로 글이 흘러갈수도 있다는것도 염두해 두어야하지 않을까? (판단은 본인이 알아서 하겠지만..)
나역시도 블로그에 구글애드센스를 달긴했지만, 사실 클릭율은 얼마 안된다.
다른 블로거들도 그러겠지만 구글애드센스가 아닌 다른광고를 한번쯤은 찾아봤을것이다. (전부는 아니겠지만)
우연치 않게 메일을 통해 리더스 CPA라는 곳을 알게됐다.
이런형태의 광고회사는 사실 찾아보면 많이 있긴하다. ㅋㅋ (본인도 가입한지 얼마 되지 않음)
사이트를 들어가보면 알겠지만 좌측에 누적수익금과 이달수익금을 실시간(?)으로 보여준다.
한달에 천을 넘게 버는 사람도 있고, 누적 수익금으로 억단위를 넘긴 사람도 있다. 물론 순위에는 없지만 용돈벌이 정도로 하는 사람도 있을것이다.
뭐~ 노력하는 만큼의 댓가라고 생각한다. 사이트를 보면 다른 광고회사와 별반 다를건 없다. 업체 광고 게시하고, 업체는 광고 비용 지불하고..
블로그를 막시작하는 분이나 구글이 아닌 다른 광고로 수익을 내고 싶은 분들에게 어차피 노력한 만큼 댓가가 오기 마련이니, 손해볼건 없지 않나? 잘되면 좋은거고 안되면 안되는거고 ㅋㅋ
나역시도 블로그를 취미로 하기때문에 뭐~ 그냥 이런사이트가 있구나 정도로 생각하면 좋을거 같다.
구경하실분들은 구경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