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커뮤니티
  • 블로그
  • 북마크
이야기/잡담

[잡담]조용히 살고싶은곳! 양주 7호선 옥정중앙역(예정) 단독주택 파티오포레

by 빽짱구 2023. 5. 7.

예전에는 도심지가 좋았는데, 한두살 먹으면서 조용한곳을 찾게 되더군요.

살면서 단독주택에 살고싶다는 로망은 한번씩 가져봤을텐데요, 단독주택하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것이 직장까지의 거리, 벌레, 근처 편의시설등이 떠오릅니다.

물론 장점도 있지만, 현실적으로 걸림돌이 많았던게 사실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단독주택의 로망은 아직도 가지고 있는데요. 위에 단점을 보완해주는.. 홀로 단독주택이 아닌 대단지의 단독주택을 분양하는 곳이 있어 소개해봅니다.

단독주택이라 하면 말그대로 아파트처럼 위아래 눈치안보고 독립된 공간에서 사는게 매력인데요.

먹고사는게 먼저인지라 현실적으로 가능한지.. 생각을 안할수가 없었습니다.

 

요즘 시대의 단독주택이란?

시대가 바뀌면 생각도 바뀌어야하고, 그시대에 맞게 생각을 하는 사람이 성공에 가까운 삶을 사는것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나이를 먹으면서 부동산에 관심도 많아지고, 서울 출퇴근도 어렵지않고(1시간내에 가능한곳) 생활에 불편함이 없는 단독주택을 찾다가 양주에 있는 파티오포레라는 곳을 알게되서 분양사무소까지 다녀왔었습니다. 

 

분양사무소를 둘러봤는데, 어찌나 잘꾸며 낫던지 특히 겨울에 방문한 모델하우스는 참.. 따뜻하더군요 ㅎㅎ

내가 이런곳에 살면 어떨지 잠깐 상상을 했었네요.

 

제가 방문했을때 방문한 분들을 보니, 신혼부부로 보이는 분들도 계셨지만 대부분이 실거주 목적인 분들의 연령대나 저처럼 단독주택에 살고싶어 하는 분들처럼 보이는 고객들이 많았습니다. (개인적인 생각)

 

그리고 대단지 단독주택에 현대 힐스테이트라 투자욕심을 내는 분들도 옆에서 상담하는걸 보니 종종 있더군요.

대단지라 커뮤니티 시설도 잘되어있고, 분양상담사 분에게 설명을 들어보니 호재거리도 많아 보였습니다.

일단 투자도 투자지만 조용히 편안하게 살고 싶은거에 매리트가 있어보였습니다.

 

단독주택에 단점에 대한 고정관념이 장점으로 많이 바뀌게 되더군요.

 

아래는 모델하우스 방문해서 찍은 사진입니다. (좀 많습니다)

 

뭐니뭐니해도 테라스에서의 여유공간과 바베큐.. 뭐 단독주택 장점중에 하나겠죠.

 

맨위층 다락방공간은 아이들이 있다면 좋아하는 공간일수도 있고, 술먹고 시원하게 자는공간..은 아니겠지만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모델하우스를 둘러보면서 살고 싶게 잘 꾸며놨다는 생각이 한층씩 계단을 올라갈때마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인정합니다.)

 

화장실은 각층마다 하나씩 있었습니다.

 

양주가 지금은 신도시이지만 아직도 공기는 시골공기라 밤에 별도 보일겁니다.

밤에 잠안올때 하늘보고 멍때리기에 좋은 공간도 있습니다. ㅎ

 

3층이다 보니, 사는사람 취향에 맞게 책을 좋아하면 서재공간을 만들수도 있고, 부모님을 모시고 살고 있다면 각층을 나눠서 개인공간을 사용하시면 되고 2층에 주방이 있었던거 같은데 밥먹을때는 한공간에서 먹는것도 행복이라면 행복이라 생각합니다.

(잠은 따로 자야 가족이잖아요 ㅎ)

 

아이들 방으로 사용하기에 크기가 너무 크지도 작지도 않았습니다. 현대건설에서 연구 많이 한듯합니다 ㅎ

 

요즘에 짓는 아파트들을 보면 실내 편의 시스템이 너무 잘되어있습니다.

파티오포레도 훌륭했습니다.

 

각층마다 테라스가 있어서 날씨 좋은날은 밖에서 식사하거나, 아이들이 어리다면 작은 수영장으로 만들어줘도 좋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다용도 공간과 세탁실도 깔끔합니다.

 

단독주택만의 편의시설

요즘과 앞으로는 전기차가 대세일텐데요.

1층에 2대이상의 주차공간과 세대별로 전기충전을 할수 있는 곳이 1층 주차장에 준비되어있었습니다. (사진은 못찍었네요)

 

편의시설과 컨시어지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세요.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

집이 라이프로 바뀌는 순간, 도시와 이웃하고 숲과 마주하는 총 809세대의 대단지 단독주택

www.bunyangnow.com

총 809세대 대단지라 입주민들의 입지가 클거란 생각도 있습니다.

 

그밖의 호재거리

요새 부동산 가격이 많이 떨어지긴했는데, 그에 맞게 프로모션을 현대건설에서 하는거 같았습니다.

인생은 타이밍~ ㅎ

 

7호선 연장 착공예정과 GTX-C 착공예정이라고 합니다. 
편안한 삶을 살면서 호재로 인한 가격상승이면 더 좋긴할거 같습니다.

 

아는 지인이 양주에 살아서 출퇴근을 몇번 해봤는데 서울가는 직행버스가 많아서(잠실,종로,상봉등등) 버스에서 한숨자면 되니까, 지옥철로 인한 피로감은 없었습니다.

 

 

그밖의 자세한건 사이트에서 정보를 확인하시고 분양사무소에 물어보시는게 좋을거 같네요.

대표번호 : 1533-9301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

집이 라이프로 바뀌는 순간, 도시와 이웃하고 숲과 마주하는 총 809세대의 대단지 단독주택

www.bunyangnow.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