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커뮤니티
  • 블로그
  • 북마크
이야기/잡담

[잡담]무선 와이파이 데드존 iptime 증폭기로 해결하기

by 빽짱구 2021. 3. 19.

집에서 랜선을 이용해 유선 인터넷을 이용하는 건 U+TV와 나스, 그리고 인터넷 전화 밖에 없다.

나머지 컴퓨터, 노트북, 나스, 프린터, 휴대폰, 빔프로젝트, IOT(커튼,조명,로봇청소기), AI스피커등 거의 모든 제품은 무선으로 사용하고 있다.

 

작업실은 1층과 2층으로 나뉘어져 있고, 공유기가 있는 1층은 인터넷 속도로 불편한적은 없었다.

문제는 2층(다락방)만 올라가면 무선 인터넷 신호가 거의 모뎀급 수준이어서 어쩔 수 없이 무선 와이파이 증폭기를 구매할 수 밖에 없었다.

 

iptime이 이쪽으로는 원치 유명해서 iptime 무선 와이파이 증폭기를 구매했다. 기가 인터넷을 사용하기 때문에 그에 맞는 와이파이 증폭기도 기가로 선택했다.

 

 

ipTIME 무선 랜확장기 EXTENDER-GIGA

COUPANG

www.coupang.com

 

벌써 구매해서 사용한지가 1년이 훌쩍지났는데, 그간 증폭기의 위치를 여러번 바꿨었다.

결국 찾은 곳도 속도가 규칙적이지 않아서, 휴대폰을 들고 신호가 어디서 약해지는지를 찾다가 결국 데드존을 발견하게 되었다.

 

찾은 곳은 다락방으로 올라가다 꺽이는 부분이었다.

 

멀티탭을 연결 후 쫄대(?)로 마감 처리를 했더니, 어느정도 정리되어 보인다. ㅎ

 

속도가 10Mbps도 안나왔었는데, 데드존에 무선 와이파이 증폭기를 위치시키고, 테스트를 해보았다.

 

넷플릭스를 볼려면 기본 10초이상 기다렸는데, 거의 2초면 로딩이 완료된다.

혹시나 증폭기를 설치했는데도 속도차이를 못느낀다면 데드존을 찾아서 그 위치에 증폭기를 설치하길 바란다.

 

와이파이 증폭기는 5G도 지원하기 때문에 신호가 잘잡히는 걸 선택해서 사용하면 된다.

설정하는 방법은 동봉되어있는 메뉴얼을 따라하면 손쉽게 설정 할 수 있고, 데드존 위치를 찾아 콘센트에 꽂기만 하면 되니 설치도 간편하다.

 

무선 아이파이 증폭기(확장기)로 데드존을 없애길 바랍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