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커뮤니티
  • 블로그
  • 북마크

2023/05/203

[Mac]아이맥 부팅 시 블루투스 매직 키보드 연결 안 될 때 해결 방법 부팅 완료 시 블루투스가 끊기면 그나마 다행이지만, 부팅 시 키보드가 먹통이면 비번을 넣지 못해 계정으로 들어갈 수가 없습니다. 윈도우 경우 가상 키보드가 있어서 가능한데 맥은 그럴 수가 없어 아쉬운 부분입니다. Guest 계정 로그인 이럴 경우 원래 계정 말고, 손님 계정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손님 계정으로도 블루투스 진입이 가능하니, 시스템 설정 > 블루투스로 접근합니다. 그리고 매직 키보드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이 기기 지우기'를 선택하고 기기를 지웁니다. 블루투스 재연결 기기를 지웠으면, 블루투스를 다시 연결하고 연결이 완료됐으면, 키보드가 제대로 동작하는지 확인하고 재부팅을 하면 됩니다. 블루투스 하단 '고급' 메뉴에서 부팅 시에도 연결하는 부분이 있는데 체크를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래도 부.. 2023. 5. 20.
[운영일지]웹미니 블로그 Ver.9 업데이트 완료 2007년 테터툴즈 블로그를 시작으로 텍스트큐브, 워드프레스, 티스토리까지 데이터를 이전하면서 지금까지 블로그를 운영 중이다. 아쉬운 부분도 있지만 아직은 티스토리에 만족하고 있다. 티스토리 웹미니 스킨 티스토리로 운영하면서 고정형부터 반응형까지 9번에 스킨을 크고 작게 변경했다.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스킨에서 웹미니 스타일로 항상 커스트마이징을 해서 사용했었는데, 이번 웹미니 버전은 기존 디자인은 크게 변경은 하지 않았고, 기능적으로 추가를 했다. 블로그는 정보나 개인적인 생각을 글로 전달하는 게 목적이기에 글에 집중할 수 있도록 불필요한 요소들은 제거를 했다. 반대로 글을 읽는데 도움이 되는 부분은 기능적으로 추가를 했다. 웹미니만의 디자인 컬러는 그대로 가져가되, 기존 웹미니 사이트와 연결해서 사이.. 2023. 5. 20.
[잡담]베스킨라빈스 맥심 스틱바, 바나나킥 아이스 모찌(찹쌀떡) 맛 소감 전에 베스킨라빈스 맥심 스틱바를 먹어봤는데, 일반 커피맛 아이스크림하고 사뭇 다른 뭔가 고급스러워 보이는 부드러움이 있어서, 잊을만하면 사 먹곤 한다. 눈에 띄는 디자인 어떤 걸 보든지 머릿속에 연상되는 이미지가 있다. 우리가 흔히 먹던 바나나킥 과자 봉지와, 맥심의 믹스 커피들.. 일단 제품 디자인부터 신선하다는 생각에 먹어봤는데 "오~ 이거 뭐지?" 한입 먹고 나온 리액션이었다. 맥심 스틱바 (특히 화이트 골드)는 자꾸 생각나는 맛이다. 맥심 스틱바는 1개당 1,500원이며, 개인적으론 맥심 스틱바 화이트 골드가 모카골드보다 덜 쓰고 맛있는 거 같다. 봉지(?) 디자인도 맘에 들고 맛도 칭찬한다. 아이스크림의 고급스러움 맥심 스틱바는 종종 사 먹어 봐서 그 맛을 알고 있었고, 바나나킥은 왠지 모를 궁.. 2023. 5. 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