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커뮤니티
  • 블로그
  • 북마크
블로그 운영/블로그 운영팁

[블로그 운영팁]블로그 상위노출 및 고품질 블로그로 만드는 방법들

by 빽짱구 2023. 6. 11.

 

마케팅은 돈이 들고, 돈을 최소화하기 위한 마케팅은 가성비 좋은 '바이럴 마케팅'을 해야 한다고 글을 남긴 적이 있습니다.

https://webmini.tistory.com/1110

 

[마케팅]마케팅은 왜 해야하는 걸까?(마케팅에 대한 경험과 생각)

제가 생각하는 마케팅은 = 돈입니다. 무슨 의미냐면 마케팅을 하기 위해선 돈이 들어간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리고 마케팅은 돈을 벌어다 줍니다. 온라인이 없던 시절에는 전단지나 TV광고, 신문

webmini.tistory.com

 

그렇다면 블로그를 상위 노출되는 고품질 블로그로 만드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1. 꾸준한 포스팅

하루에 많은 양은 아니더라도 최소 1개씩은 포스팅 하는것이 좋습니다. (중요함)

 

2. 제목 키워드

글을 검색할때 검색어 = 글제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사람들이 검색을 많이 하는 키워드를 넣거나, 유입될만한 키워드를 찾아서 넣는 게 좋습니다.


3. 정성들인 글

위에 꾸준한 포스팅과 제목 키워드를 잘 넣는다 해도 정성이 없는 글은 고품질 블로그로 되기가 어렵습니다.

 

여기서 정성들인 글이란

글을 작성할때 글의 내용과 사진(직접 찍은 사진이나 직접 스크린샷한 이미지)등 정성을 들인다면 사용자가 머뭇거리는 체류 시간도 길게 되고 재방문도 늘어날 수 있습니다.

그럼 자연스럽게 방문자수가 올라갈테고, 그에 따라 블로그가 고품질로 바뀌고, 고품질 블로그가 되면 포털 사이트에 상위 노출이 됩니다.

 

물론 SEO에 맞게 글을 작성하는 방법도 기본으로 지켜야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 https://webmini.tistory.com/974

 

[블로그 운영팁]SEO 최적화 하기

SEO에 관련해서 예전에 글을 올렸어야했는데, 이제서야 포스팅을 합니다.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란 검색엔진 최적화라고 보시면 됩니다. 쉽게 말해 SEO는 웹페이지 제작시 의미있는 마크업(시멘

webmini.tistory.com

 

그밖에 네이버 블로그인 경우 이웃부터, 공감, 댓글등 여러 추가요소가 있겠지만, 제일 중요한 건 위에 3가지입니다.

(꾸준한 포스팅, 제목 키워드, 정성 들인 글)

 

꾸준함이 제일 힘든 부분입니다.

 

네이버 검색 로직 살펴보기 : https://webmini.tistory.com/1109

 

[마케팅]네이버 검색 로직 변천사와 현재의 검색 로직 살펴보기 (상위노출)

네이버 검색 로직은 그간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그럼 그간 어떠한 변화가 있었고 해당 로직에 대해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블로그의 글이 상위노출이 안되고 있다면 로직에 맞게 글을 작

webmin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