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커뮤니티
  • 블로그
  • 북마크

2023/06/046

[자기개발]영국 부자 한국인 '켈리최'가 알려주는 7가지 부의 시크릿 1. 일어서기만 해도 삶은 다시 시작된다. 10억의 빚으로 인생의 바닥까지 갔지만, 새롭게 다시시작했습니다. 부자들의 공통점은 실패를 하고 다시 일어섰다는점입니다. 2. 나만의 기준을 세워라 켈리 최 회장님의 실패를 통해 겪은 3가지의 필요조건 ①자만심: 자만심을 갖지말고, 겸손해져라. ②경험 부족 : 통찰력과 경험부족은 실패이 요인이 된다. ③공부 부족: 전문가, 선배들의 말과 여러사람과의 만남을 통해 공부하자. 3. 100권의 책을 자기 것으로 만들어라. 부자들의 공통점중에 책을 많이 읽는 습관은 항상 있습니다. 책을 통해 생각의 폭을 넓혀야합니다. 4. 결국 답은 현장에 있다. 결국엔 실천이고 눈으로 보고 경험해보는 것입니다. 책으로 배웠다면 마인드와 생각을 갖고 실천으로 옮기는게 중요합니다. 5... 2023. 6. 4.
[1인 기업]개인사업자 국세청 홈택스에 사업자(신용, 체크) 카드 등록하는 방법 사업자가 있으신 분은 필히 국세청(홈택스)에 사업자용 신용카드를 등록해야 합니다. 체크카드도 상관없고 꼭 사업자용 카드가 아니어도 됩니다. 개인카드라도 등록이 가능하니, 사용하시는 카드는 전부 등록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등록하는 이유는 나중에 비용처리할때 증빙을 해야 하는데 사업용 카드를 등록하지 않을 경우 일일이 세금계산서 발행 및 영수증을 챙겨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사업용 카드를 등록해 놓으면 알아서 국세청에서 공제/불공제를 체크하기 때문에 손쉽게 비용처리 할 수가 있습니다. 사업용 신용카드 등록 안내 개인사업자 사업용신용카드 사용내역은 ’ 19.10월 등록분부터 매월마다 조회가 가능합니다. 예 1) 2019.10.1.~ 10.31. 기간 중 카드를 등록하였다면 사용내역 조회는 2019.11... 2023. 6. 4.
[명언]사업가의 명언 10가지(동기부여) 1. A satisfied customer is the best business strategy of all. – Michael LeBoeuf 만족한 고객은 그 어떤 것보다도 최고의 사업 전략이다. 2. If people like you, they’ll listen to you, but if they trust you, they’ll do business with you. – Zig Ziglar 사람들이 당신을 좋아하면 사람들은 당신의 말을 들을 것이나, 사람들이 당신을 신뢰하면 그들은 당신과 거래를 할 것이다. 3. A passionate belief in your business and personal objectives can make all the difference between success .. 2023. 6. 4.
[1인 기업]1인 기업 실업급여 받는 방법 (자영업자 고용보험 제도) 근로자는 실업급여를 받지만, 자영업자는 실업 급여를 받을 수 있을까? 자영업자 고용보험에 가입하시면 받을 수 있습니다. 자영업자 고용보험 제도란? 자영업자의 생활안정 및 재취업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0~49인의 근로자가 있는 자영업자는 본인이 희망하는 경우에 가입이 가능합니다. 가입 후 고용안정 및 직업능력개발사업, 실업급여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입방식 본인의 희망에 따라 가입하는 방식으로, 고용안정.직업능력개발사업 및 실업급여에 모두 가입해야 합니다. 다만, 법 시행일(2012.1.22) 전에 이미 가입한 자영업자는 고용안정.직업능력개발사업에 한해 가입을 유지하는 것이 가능합니다.(실업급여 미가입 가능) 가입을 희망하는 자영업자는 사업자등록을 하고 실제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야 합니다. 자영업자.. 2023. 6. 4.
[운영일지]웹미니 블로그 Ver9.5 다크모드 적용완료 웹미니 블로그 Ver9.5로 업데이트 완료. 업데이트 내역 1. 코드 정리 및 수정 2. 다크모드 적용 다크모드 기능 - 디바이스 화면모드(테마)를 감지 후 라이트 or 다크모드로 자동 변경 - 방문자 선택을 고려해서 모드 선택 가능 (토글기능 추가) - 기존 포스팅했던 다크모드를 참고해서 눈의 피로도를 고려해서 색상 적용 https://webmini.tistory.com/1094 [잡담]다크 모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요즘 휴대폰, 컴퓨터, 블로그, 사이트, 어플 등 여기저기 다크 모드 기능을 적용 중이다. "다크 모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라는 제목의 의미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묻고자 하는 질문은 '눈'의 피 webmini.tistory.com 이슈사항 - 다크모드 변경 후 페이지 전환시 라이트 모.. 2023. 6. 4.
[Javascript]다크 모드(dark) 적용 후 페이지 전환 시 라이트 배경 깜빡이는 문제 다크모드 적용 후 페이지 전환 시 깜빡이는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원인 근본적인 이유는 페이지를 읽는 순서와 적용시점 때문입니다. 책을 읽을 때 위에서부터 읽듯이 웹페이지도 위에서 부터 순차적으로 코드를 읽고 실행을 시킵니다. 다크모드 적용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만, html 혹은 body에 dark 관련 class를 추가해서 제작을 했다면, 스크립가 다크를 감지해서 먼저 코드상에 적용이 되어야 합니다. ex) 그리고 css에 적용을 했을때는 [color-thema="dark"] body {background:var(--background)} 이런 식으로 적용이 되겠죠? 다른 방식으로는 body class="dark-mode" 이렇게 될 수 도 있겠네요. 해결방법은 웹페이지 로딩이 다 되고 나서 적용이.. 2023. 6. 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