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커뮤니티
  • 블로그
  • 북마크

2023/06/064

[반려견]강아지 행동별 의미를 알아보자 1. 눈을 지그시 바라본다. : 강아지들 사이에서는 겁을 주거나 싸움을 거는 행동이지만 주인에게는 애정의 표현 2. 배를 눕이고 줍는다. : 적이 아니라고 확신해 복종한다는 의미 3. 고개를 갸우뚱 거린다. : 주인이 하는 말을 제대로 듣기 위한 행동 4. 사람 얼굴을 핥는다. : 친근함과 복종, 주인에게 사랑해달라고 하는 행동 5. 꼬리를 곧게 세운다. : 자신감과우월감을 드러내거나 긴장하여 상대를 실필 때 하는 행동 6. 급한 상황에서 하품하기 : 불안하거나 스트레스를 받는다는 뜻, 자신과 상대에게 진정하라는 메시지 : 자기만의 휴식 시간이 필요하다는 의미 7. 몸을 크게 턴다. : 강아지들 사이에서는 같이 놀자는 의미, 성견들은 스트레스로 인한 흥분을 가라앉히기 위한 행동 8. 코를 날름 핥는다. .. 2023. 6. 6.
[반려견]호두 예방접종 2차 맞는날(토이푸들) 입양한 첫날부터 구토하고 설사를 해서 걱정을 많이 했었는데, 사료 잘 먹는 날은 괜찮았다가 갑자기 또 설사를 해서 예방접종 2차를 맞을 겸 병원에 방문했다. 지인들 추천으로 유기농 사료로 바꾸긴 했는데, 기존 사료보다 잘먹긴 해서 확실히 사람이나 동물이나 "연어의 맛은 어쩔 수 없구나"라는 생각을 했다. 예전에 반려묘를 키우면서 병원에서 건강검진하다가 무지개다리를 건너서 트라우마가 생겨서 병원 가길 꺼려했는데, 오늘은 얌전했고 주사도 잘 맞아서 안심이 됐다. 설사하고 구토를 할 때 샵에 전화하니 사료를 안 먹고 기력이 없을 때 설탕물을 진하게 타서 몇 모금 먹여보라 했는데, 이유는 저혈당이 오면 큰일 날 수도 있다고 해서 응급조치라고 알려줬다. 설사를 하다 안 하다를 반복해서 기력이 떨어질 때 설탕물을 .. 2023. 6. 6.
[블로그 운영팁]티스토리 다크 모드일 때 방문자 통계 그래프(플러그인) 색상 변경하기 티스토리 기준이며, 같은 그래프를 사용하는 곳이 있다면 비슷한 방식으로 적용하면 될 거 같습니다. 다크모드 or 어두운 테마를 사용 중인 블로그만 해당됩니다. 방문자 통계 그래프 플러그인 위치 : 티스토리 관리자 > 플러그인 > 방문자 통계 그래프 적용 위 방문자 통계 그래프를 사용할때 다크모드로 적용했을 경우 수치 색상이 묻혀서 잘 안 보이는 문제입니다. 해당 부분은 CSS로 수정이 가능합니다. 해결방법 저같은 경우는 다크모드 적용 시 html에 color-thema="dark"가 삽입되도록 했기 때문에 다크모드일 때 CSS에 상속을 시켜서 다크모드일 때만 적용되도록 했습니다. 다크모드 버튼 클릭 or 디바이스 시스템 다크모드 (prefers-color-scheme: dark) 선택시 color-the.. 2023. 6. 6.
[HTML]라이트모드, 다크모드 이미지를 picture에 미디어(media)쿼리로 다른이미지 불러오기 다크모드나 해상도에 따라 이미지를 다르게 보여줄때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간단히 설명을 드리자면 source media는 css에 미디어쿼리와 동일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셔서, 라이트/다크 모드일때 보여지는 이미지와, source 아래 기본 이미지를 넣으시면 됩니다. 반응형(해상도별) 예시 @media screen and (max-width:921px) { } (해상도 예시) 디바이스(운영체제별) 라이트, 다크모드 @media (prefers-color-scheme: dark) { } (디바이스 다크모드 예시) 2023. 6. 6.